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항환여동맛집] 여남동 / 버섯매운탕전골,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근처맛집

by 다포유kim 2023.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포유킴입니다. 오늘은 포항 환여동에 위치한 버섯전골 집입니다. 친구 소개로 알게 되어서 가게 되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포스팅시작하겠습니다.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여남동버섯매운탕

1. 위치와 시간 

위치 - 경북 포항시 북구 여남포길 26 (여남동 유아교육체험센터 담벼락 골목입니다)

시간 - 11:30 - 21:30 / 브레이크타임 15:30-17:30 / 라스트오더 20:00 (매주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07-1481-3488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65792387?c=15,0,0,0,dh 

 

네이버 지도

여남동

map.naver.com

 

2. 매장분위기와 메뉴

네비 따라 가는데 아주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는 동안 긴가민가함.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아담한 가게가 보인다. 그리고 앞으로 골목에 주차를 했다. 가게 앞으로 테라스가 있고 날씨가 좋으면 밖에서 먹으면 좋을 거 같았다. 우리는 날이 쨍해서 실내로 들어감. 오픈시간에 맞춰가니 사람은 많지 않았다. 가게 안은 작고 테이블은 다섯 개 정도 있는 거 같았다.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게를 꾸며놓았다. 야외 테라스가 인기 만점일 거 같은 느낌. 카페 같은데 버섯찌개집임. 

메뉴는 버섯 매운탕 하나이며 거기에 버섯 고기 떡 칼국수사리 계란죽을 추가 주문 할 수 있다. 맵기는 사장님에게 따로 말하면 조절해 주신다. 

우리는 매운탕 3인분과 보통 맵기에 공깃밥 두 개추가해서 나눠먹고 나중에 칼국수사리를 시켜 먹었다. 친구말로는 계란죽보다는 칼국수가 더 낫다고 함.  

밑반찬이 먼저 나오고 다양한 종류의 나물이 나왔다. 다섯 가지 정도 나옴. 올 때마다 제철에 따라 반찬도 약간씩 달라지는 듯했다. 

버섯매운탕이 나오면 조금 끓이다가 먹으면 된다. 얼큰달 짝한 게 맛있었다. 밥이랑도 먹기에 너무 좋았다. 그리고 조금 남았을 때 칼국수면을 넣어먹었는데 칼국수가 진짜 맛있었다. 칼국수는 2인분 추가함. 거의 다 먹음. 

양은 3인분에 맞게 잘 먹은 거 같다. 맛있게 잘 먹고 나옴. 다음에는 날 좋은 날 야외에서 먹어보고 싶다. 분위기깡패일 듯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여남동버섯매운탕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여남동버섯매운탕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여남동버섯매운탕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여남동버섯매운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