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항맛집] 포항 까몬 /포항베트남음식점/포항효자맛집

by 다포유kim 2023.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음식을 무지하게 사랑하는 제가 요즘 엄청 핫한 포항 효자에 위치한 까몬에 다녀왔습니다. 까몬은 웨이팅부터 어마어마하게 핫했습니다. 일단 웨이팅은 기본입니다. (목요일인데도 오픈런 해야함) 11:30 오픈이라 혹시나해서 20분쯤에 도착했는데 벌써부터 줄서있었다. 앞에 계신분이 들어가서 번호 써라고 해서 뛰어들어가서 번호씀 대기 5번 (1번은 언제 오신거지..대박쓰) 가게 앞에 의자 4개 가게안에 웨이팅할수있는 의자 4개. 안에서 기다렸다 30분 땡 되서 차례대로 자리 앉음. 포항효자동맛집 포스팅시작하겠습니다.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앞 대기의자

1. 위치와 시간 

위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로 118번기 40-10 1층 까몬 포항효자점
시간 - 매일 11:30-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0:10
주차가능, 예스키즈존, 아기의자 있음(1개있음)
 

2. 매장분위기

일단 포항 효자점 까몬은 베트남 온거같은 분위기이다. 매장 소품이나 색감, 의자 식탁 전부 베트남을 연상케한다. 그래서 이색적이고 포항 효자지만 베트남 여행을 와있는 기분이 나서 더 신선하고 좋았다. 베트남 음식을 너무 좋아해서 매장을 들어설때부터 너무 설레었다. 메뉴판도 베트남 그 자체. 코팅지로 되어있는 메뉴판이 베트남 현지느낌이다. 그리고 테이블에는 칠리소스와 피쉬소스, 해선장이 있고 종이컵과 휴지, 젓가락, 숟가락, 앞접시, 물이 세팅되어있다. 알짜배기들 다 있음. 밑반찬은 셀프바가 있고 카운터 뒤쪽으로는 베트남 용품들이 전시되어있다. 자리는 서로 간격이 좁지않은 편이고 1-4인이 앉을 수있는 테이블로 배치되어있다. 화장실 가는길에 포토스팟이 두개정도 있다 큰거울과 나무 벤치로 된 스팟, 그런데 어디서든 찍어도 인테리어가 베트남임 어디든 포토스팟이다. 전체적으로 그냥 베트남임. 효자동분위기깡패 인정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매장내부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3. 메뉴와 맛

메뉴는 역시나 베트남 음식들이다. 쌀국수는 면추가가 가능하고 꼽빼기도 가능하다. 술도 판다. 맥주랑 한잔 하면 개꾸르맛일듯 ^^ 우리가 시킨 메뉴는 총 3인에 랭쌥, 매운양지쌀국수, 짜조, 분짜 이렇게 4개 시켰다. 사장님께서 3인 이시죠? 하며 약간 놀라심(싹비우고나옴). 처음으로 매눙 양지쌀국수가 나왔다. 매운양지쌀국수는 생각보다 매웠다. 생각보다 양이 그렇게 많은거같진 않았다. 맛은 많이 자극적이지않으면서 적당히 진한 맛이였다. 생각했던거보다 그렇게 맛있다라고는 생각이 들지않았음 (좀더진한느낌이였으면 좋았을거같았다.) 그리고 다음으로 랭쌥이 나왔는데 오마이갓.... 너무 맛있었음. 비닐장갑도 주신다. 비닐장갑끼고 뜯어야 제맛. 예전에 나혼산에서 전현무가 만들어 먹는거 보고 너무 궁금했는데 드디어 먹었다. 약간 한국의 감자탕인데 거기에 고추가루가 안들어간 하얀맛? 느낌? 고기는 엄청 부드러웠고 고기도 양이 많았다. 그위에 고수가 올려져있었다. 크게 올려져있어서 고수 싫어하는 사람은 빼면 됨 (나는 고수러버라 추가까지함) 고수추가가능. 그리고 다음으로 분짜가 나왔는데 분짜도 성공적 너무 맛있었다. 분짜 소스가 아주 기가 맥혔다.그리고 짜조도 성공적 바삭하고 짜지 않으면서 소스와의 조합이 좋았다. 확실히 메뉴판에 HIT이라고 쓰인게 맛있는게 맞는거같다. 와 맛있다고 한것들은 다 히트메뉴임. 먹다가 살짝 느끼해서 콜라 추가함. 반미도 너무 먹고 싶었는데 배가 터질거같아서.. 다음에 남펴니 데리고 와서 먹기로 함.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매운양지쌀국수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랭쌥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분짜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짜조
포항 까몬 / 포항베트남맛집/포항효자맛집/포항쌀국수

 

4. 결론 

너무 맛있음... 베트남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왕추천 개추천. 꼭 가보길 바란다. 히트메뉴는 확실히 히트이다. 그중 랭쌥, 분짜가 찐맛메뉴 인듯하다. 매장분위기도 너무 핫해서 사진찍으시는 분들도 엄청 많으니 이쁘게 하고 와서 사진도 남기길 추천한다. 주차가 가능하니 편하게 와도 될거같은데 늦으면 자리 없음. 그리고 오픈런은 기본! 오자마자 대기순번 적기 까먹지 마시길. 

반응형

댓글